실시간 뉴스



SKB, CFK와 B tv 콘솔게임 출시…'지스타 2022'서 시연


인기 콘솔게임 5종 서비스…올해 말까지 총 10종으로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박소희 수습 기자] SK브로드밴드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와 손잡는다.

SK브로드밴드가 CFK와 손잡고 B tv에서 인기 콘솔게임 5종을 서비스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사진은 모델이 게임을 시연하는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CFK와 손잡고 B tv에서 인기 콘솔게임 5종을 서비스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사진은 모델이 게임을 시연하는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11일 CFK와 계약을 맺고 인기 콘솔게임 5개를 B tv에서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스팀 등 게임 전용 플랫폼이 아닌 TV 플랫폼으로 CFK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B tv가 유일하다.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CFK의 대표 리메이크작인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를 비롯, 일본 유명 IP '동방 프로젝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입소문으로 흥행한 '길고양이 이야기', 퍼즐게임 'QV', 추리 어드벤처 'MazM: 지킬 앤 하이드' 등 5개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말까지 CFK의 게임을 10개까지 늘려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B tv에서 서비스하는 콘솔게임들은 모두 원작 자체로 흥행성을 검증 받았거나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 등 기존 게임 플랫폼에서 이미 입소문으로 유명한 게임들이라는 것이 SK브로드밴드 측의 설명이다.

B tv '게임&앱' 메뉴에서 게임별 유료 구매 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2개 이상의 게임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 컨트롤러를 증정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쇼 '지스타 2022'에도 CFK와 공동 참가해 해당 게임들을 시연하는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홈 엔터테인먼트 담당은 "최근에 론칭한 구독 서비스 '클래스 101+'에 이어 이번 콘솔게임 등 TV로 제공할 수 있는 고객경험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B tv가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함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수습 기자(cowhe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CFK와 B tv 콘솔게임 출시…'지스타 2022'서 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