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러리아, 명품관서 이건용 전시 팝업…NFT도 함께 선봬


다음 달 2일부터 25일까지 진행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다음 달 2일부터 25일까지 '한국 실험미술의 거장' 이건용 작가의 대표 작품들을 선보이는 'LOVE CHRISTMAS with 이건용' 전시 팝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NFT 작품과 회화 및 드로잉 작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이건용 작가 전시 팝업 메인 이미지.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이건용 작가 전시 팝업 메인 이미지.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해당 전시를 기획, 디지털아트 NFT 플랫폼 '에트나'와 협업했다. 에트나는 작가가 창작한 디지털아트를 공유∙감상하고, 이를 NFT형식으로 소유∙거래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국내 실험미술의 거장으로 불리는 이건용 작가는 한국 아방가르드 운동을 이끌어온 화백으로 유명하다. 특히 자신의 몸을 움직여 만들어내는 작품은 행위예술로 장르를 넓혀 미술계의 집중을 받아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 작품인 '바디스케이프 76-3'의 회화 작품과 드로잉 작품, 그리고 이를 디지털화한 NFT '디지털 바디스케이프 76-3' 을 각각 선보인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백화점 곳곳을 이건용 작가의 작품 디지털 바디스케이프 76-3의 하트 모양으로 꾸며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러리아, 명품관서 이건용 전시 팝업…NFT도 함께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