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수시, 가뭄 총괄 대응 '재난상황실' 운영


총괄상황반·농업·상수도·용수공급 등 4개 분야 대책반 구성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여수시는 올해 가뭄 장기화에 따른 피해 최소화와 총괄 대응을 위해 가뭄대책 재난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재난상황실은 가뭄단계 해소 시까지 운영되며 재난상황실을 총괄상황반, 농업·상수도·용수공급 4개 분야 대책반으로 구성해 물 부족 해소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전라남도 여수시 물 절약 실천 방안 포스터 [사진=여수시]
전라남도 여수시 물 절약 실천 방안 포스터 [사진=여수시]

시에 따르면 올해 현재까지 여수시의 누계 강우량은 944.5㎜에 불과해 작년 강우량 1천416.5㎜ 비해 약 67%에 그치고 있다.

관내 저수지 66개소의 평균 저수율은 82.5% 수준으로 아직까지 물부족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는 없지만, 가뭄이 계속 장기화될 경우 지방상수도 공급량 부족으로 식수 문제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생활 속 물 절약 20% 동참 운동을 시작했다.

시는 지난 22일 서교동 서시장 일대에서 물 절약 캠페인을 진행하고, 읍면동과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가뭄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최영철 여수시 재난안전과장은 “가뭄대책 종합상황실 운영으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물 부족에 총괄 대응해가겠다. 길어지는 가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도 생활 속 물 절약 20%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수=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수시, 가뭄 총괄 대응 '재난상황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