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TS 진, 입대 날짜 떴다 D-19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30·본명 김석진)이 전방 육군 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영한다.

방탄소년단(BTS)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방탄소년단 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방탄소년단(BTS)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방탄소년단 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24일 군과 업계 등에 따르면 진은 내달 13일 경기 연천의 모 부대 신병교육대로 입대하고 5주 훈련을 받은 뒤 일선 부대에 배치될 예정이다. 앞으로 남은 시간은 19일 이다.

진은 이날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저 외에 많은 사람들도 오니까 혼잡해서 위험할 수도 있다"며 "원하지 않는 기사가 떠버렸지만 우리 아미 여러분들 훈련소 오시면 안 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앞서 진은 이달 13일 팬들과 문답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다음 달 생일인데 신나요?”라는 한 팬의 질문에 “아뇨. 최전방 떴어요”라고 답한 바 있다.

1992년생으로 만 30세인 진은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소속사 하이브는 지난달 진의 입영 연기 취소 신청 소식을 알리며 "다른 멤버들도 각자의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당국은 진을 비롯한 BTS 멤버들이 입대한 뒤 본인이 희망한다면 공익 목적의 국가적 행사나 국익 차원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TS 진, 입대 날짜 떴다 D-1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