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레뷰코퍼레이션,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지원' 맞손


'인플루언서 활용 캠페인' 등 다양한 협력 사업 추진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국내 1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레뷰코퍼레이션과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특화 광고 마케팅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일부 비용 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양사 간 디지털 채널·플랫폼 연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등 금융과 비금융을 넘나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해 가기로 합의했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왼쪽)과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레뷰코퍼레이션]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왼쪽)과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레뷰코퍼레이션]

양사 간 업무협약에 따라 레뷰코퍼레이션은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국내 1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를 통해 소상공인 매장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캠페인 제공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소상공인들이 레뷰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시 광고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이 외 각종 홍보, 광고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제휴카드, 무료 보험상품과 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을 비롯해 매출·상권 분석과 광고 효과 등을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리포트 제공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비금융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는 "레뷰만의 특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과 하나은행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이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이루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이번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를 계기로 양사의 협업이 진보적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술과 금융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선도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 분야 모두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뷰코퍼레이션,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