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금융사, 커뮤니티 플랫폼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 앱 출시


골프·런닝·불꽃축제 등 관심사 카테고리 공개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한화금융 계열사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LIFEPLUS TRIBES(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 애플리케이션(앱)을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이프플러스는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등 한화금융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 명칭은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라이프플러스와 부족·집단을 뜻하는 영어 Tribe(트라이브)를 합성한 것으로, 취향을 좇고 관심사를 매개로 모임을 갖고자 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 앱은 이용자가 관심사를 기반으로 정보를 나누고 다양한 활동에 참가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우선 골프와 런닝, 불꽃축제 등 세 가지 카테고리가 먼저 공개됐다.

한화그룹 금융사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 앱을 7일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그룹 금융사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 앱을 7일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골프 트라이브에서는 한화큐셀골프단 소속 선수와 원포인트 레슨과 라운딩을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크린 골프 스코어 인증, 라운딩 골프 크루 인증샷 업로드 등 다양한 미션에 참가할 수 있다.

평소 달리기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를 위한 런닝 트라이브도 있다.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10km, 20km 코스를 완주 후 인증하면 마라톤 대회 무료 초대권 등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불꽃축제 트라이브에서는 내달 8일 3년 만에 개최되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 불꽃축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기본 준비사항과 불꽃 사진 찍기 팁, 과거 불꽃축제 사진 등 콘텐츠가 마련됐다.

또 불꽃축제를 앞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골든티켓' 추첨 이벤트를 전개한다. 저녁 만찬과 함께 한강 유람선에서 생생하게 불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불꽃유람선 초대권' 추첨 이벤트도 50명(1인 2매) 진행된다.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 앱에는 향후 와인과 뮤직 등 다양한 관심사 카테고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활동, 한정판 굿즈 증정 등 다양한 콘텐츠도 기획 중이다.

이창희 한화생명 신사업부문 부문장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앱은 라이프플러스의 '생동하는 삶 홀리스틱 웰니스(Holistic Wellness)' 가치를 반영해 사용자의 관심을 토대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과 브랜드, 고객과 고객을 연결하고, 더 나아가 고객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금융사, 커뮤니티 플랫폼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