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리츠화재, '보장비율·가입연령 확대' 펫보험 2종 출시


보장 비율 최대 80%·가입연령 만 10세까지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메리츠화재는 국내 첫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인 '펫퍼민트'의 보장비율과 가입연령을 기존 대비 확대한 신상품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무)펫퍼민트 Puppy&Home보험'과 '(무)펫퍼민트 Cat&Home보험' 등이다.

메리츠화재가 국내 첫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인 펫퍼민트의 보장비율과 가입연령을 기존 대비 확대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가 국내 첫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인 펫퍼민트의 보장비율과 가입연령을 기존 대비 확대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는 업계 처음으로 반려동물의 의료비 보장 비율을 기존 최대 70%에서 80%로 확대했다. 가입연령은 기존 생후 3개월~만 8세에서 만 10세로 늘렸다. 기존 상품과 동일하게 3년 단위 갱신을 통해 만 20세까지 보장해 보험료 인상과 인수거절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했다.

가입 시 반려동물의 상황에 맞게 만 8세까지 가입 가능한 고급형(80%)과 기본형(70%), 만 10세까지 가입 가능한 실속형(50%) 중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상품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껴 가입을 꺼린 경우 보장 비율이 높은 고급형(80%)을, 반려동물의 나이가 많아 가입이 불가능했다면 실속형(50%)을 고려해볼 수 있다.

국내 거주 반려견과 반려묘는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반려묘도 반려견과 같이 동물등록번호 고지 시 보험료 2% 할인 혜택 적용이 된다. 올해 2월부터 고양이 동물등록 시범 사업이 전국으로 확대 시행되면서 동일한 혜택을 받게 됐다.

이 밖에도 신상품에는 업계 처음으로 주택화재손해와 화재배상책임 등 담보를 추가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펫보험의 리딩 컴퍼니인만큼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형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리츠화재, '보장비율·가입연령 확대' 펫보험 2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