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라젬 웰카페, 체험 고객 2배 증가…코로나 엔데믹에 '쑥쑥'


5월 세라젬 웰카페 체험 고객 수 21만8천명…전년 대비 120% 급증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으로 의료가전을 직접 체험하려는 고객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세라젬에 따르면 지난 5월 전국 120여 개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의 총 체험 고객 수는 21만8천여 명으로 지난해 9만9천여 명 대비 120% 증가했다. 척추 의료가전 등 제품을 실제로 체험한 고객을 집계한 것으로 단순 음료 주문이나 문의를 위해 찾은 고객은 제외한 수치다.

웰카페는 세라젬이 지난 2019년 론칭한 직영 체험매장으로 건강한 음료를 즐기며 부담없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이다. 지난해에만 28곳을 새롭게 오픈하는 등 빠르게 외연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엔 시그니처 웰카페인 '메타포레스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세라젬 시그니처 웰카페 동탄호수공원점 [사진=세라젬]
세라젬 시그니처 웰카페 동탄호수공원점 [사진=세라젬]

세라젬은 체험 고객 증가의 원인으로 소비자들이 엔데믹 영향으로 외부 활동에 대한 부담을 비교적 적게 느끼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실제 세라젬 웰카페 1곳당 일평균 체험 고객 수는 지난 4월 45명, 5월 59명으로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시그니처 웰카페인 동탄호수공원점의 경우 지난달 일일 평균 108명의 고객이 체험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라젬은 엔데믹을 맞아 소비자들이 더욱 원활하게 홈 헬스케어 가전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웰카페 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시그니처 매장인 '메타포레스트' 등을 통해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제품을 제대로 체험해보고 효능에 만족했을 때 구매가 이뤄져야 소비자들이 꾸준히 제품을 이용하고 실질적인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당장의 실적에 집중하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갈 수 있도록 고객 체험 기회를 지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라젬 웰카페, 체험 고객 2배 증가…코로나 엔데믹에 '쑥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