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푸르덴셜생명, 판매 전문사 'KB라이프파트너스' 설립


오는 6월중 출범 예정…'프리미엄 판매 전문사' 목표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자산가와 법인, 전문직 등으로 구성된 특화시장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판매 전문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KB Life Partners)'를 설립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푸르덴셜생명은 지난달 23일 이사회에서 프리미엄 판매 전문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 설립안을 의결했다. 전체 전속 설계사와 함께 초기 자본금은 300억원으로 오는 6월 중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푸르덴셜생명 사옥. [사진=푸르덴셜생명 사옥]
푸르덴셜생명 사옥. [사진=푸르덴셜생명 사옥]

푸르덴셜생명은 KB라이프파트너를 프리미엄 판매사로 만들기 위해 각 영역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우선 '보험사관학교'로 불린 푸르덴셜생명보험의 인재 육성 노하우를 계승하고 새로운 환경에 맞춘 신교육 체계를 구축, 라이프파트너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자산가와 특화시장(법인/전문직)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 부동산, 가업승계, 상속, 법인 자금, 개인 자산 등을 각 특성에 맞춰 분석하고 그에 맞는 프리미엄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특화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전문 지식을 갖춘 컨설팅(세무·노무·법무) 전문가와 협업해 라이프파트너의 역량을 강화에 나선다.

KB라이프파트너스는 KB금융그룹 내 대표 아웃바운드 모델로 성장해 KB금융그룹과 고객을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된다. 소속 라이프파트너들은 고객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 인프라를 활용해 보다 다양한 영역의 금융 서비스를 제안하여 판매 전문회사의 금융 선진화를 위해 기여할 것이다.

민기식 푸르덴셜생명보험 사장은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업계 최고 수준인 설계사 채널을 기반으로 성장했다"라며 "이러한 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보험에서 더욱 확장된 종합금융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독립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프리미엄 판매 전문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푸르덴셜생명, 판매 전문사 'KB라이프파트너스'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