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스타벅스, 오는 10일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인 다회용컵 사용의 지속적인 권장을 위해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오는 10일 하루 동안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오는 10일 하루 동안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오는 10일 하루 동안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는 10일 하루 동안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이나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톨 사이즈 무료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할 예정이며, 고객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 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고객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면서 개인컵 사용에 따른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에코별 추가 적립 시스템 개발, 개인컵 권장 캠페인 지속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은 "일회용 컵 1개당 무게 10g으로 가정했을 때 스타벅스의 8천만건이 넘는 개인 다회용 컵 사용은 약 8백톤의 쓰레기를 줄이고 124만8천톤의 탄소배출을 줄인 셈"이라며 "천연자원 사용 감축량까지 계산한다면 몇 배 이상의 탄소배출을 감축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롯데중앙연구소, 중소업체 동반성장을 위한 식품안전교육 실시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이하 롯데 안전센터)는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를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총 5회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중소 협력사의 식품 안전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생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13년째를 맞았다. 2010년을 시작으로 총 40회 동안, 누적 1천157개 업체 2천214명에게 맞춤형 교육을 무료로 제공했다.

올해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는 개정 정책 및 법규, 이물 관리, 감사(Audit) 대응, 식품공전 이해, 식품표시광고법, 글로벌식품안전트렌드 등 실무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주제들로 진행된다. 또 식품 중소업체 종사자라면 롯데의 파트너사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영세 식품 업체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3월 10일 진행 예정인 식품안전 기본 교육을 시작으로 8월까지 진행되는 모든 교육은 교육일 2주 전까지 롯데중앙연구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이니스프리, '2월 빅세일' 진행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오는 13일까지 5일 동안 '2월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니스프리 '2월 빅세일'은 멤버십 등급에 관계없이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테고리별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 행사다. 마이샵 등록 고객의 경우 10% 추가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 '2월 빅세일'에는 사계절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선케어 제품을 1+1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에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시카 케어, 톤업 연출까지 한 번에 도와주는 신제품 '트루 시카 무기자차 톤업 선크림 #시카톤업선크림' 제품을 비롯해 선쿠션, 선스틱 등이 포함되고,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건조한 날씨에 촉촉한 피부로 관리를 도와주는 유채꿀 립밤, 핸드크림, 바디, 헤어, 진액캡슐팩, 마스크 팩 품목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니스프리 대표 제품인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오리지널]', 그루밍족을 위한 남성용 제품 일부는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2월 빅세일' 기간에는 결제 수단별 다양한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 머니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4천원 즉시 할인과 함께 뷰티포인트 4천점을 추가 적립해 최대 8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9일까지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M 포인트 50%를 차감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참여 가능하다.

◆ 인터파크투어, 태국·필리핀 '3無' 최저가 패키지 최초 출시

인터파크투어는 양국 간 자가격리 해제 시 떠날 수 있고, 유동적으로 취소나 조건 변경이 가능한 태국·필리핀 패키지를 업계 최저가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태국과 필리핀은 2월부터 현지 자가격리가 없어진 곳으로, 향후 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될 경우 많은 수요가 발생해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파크투어는 태국과 필리핀 왕복 항공권, 호텔, 관광, 식사까지 모두 포함된 4~5일 일정의 패키지를 업계 최저가 수준인 20만원대부터 선착순 판매한다. 인터파크투어가 여행업계에서 최초 시도하는 구성의 패키지다.

양국 간 자가격리가 해제되기 전까지는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수수료 없이 취소 가능하며, 날짜 및 여행지역 변경도 가능하다. 취소·날짜변경·지역변경 수수료가 없는 '3무(無)' 상품이다.

태국 방콕·파타야 및 필리핀 보라카이, 세부, 보홀 중 원하는 지역을 선택 가능하다. 방콕·파타야는 자유시간과 산호섬 투어 중 선택 가능한 일정과 함께 수상시장, 악어농장, 태국사원 등 관광명소를 두루 방문한다. 필리핀 역시 자유시간 보장과 함께 지역별 수상스포츠와 관광명소 방문을 포함한다. 두 나라 모두 최저가 보장, 전신 마사지, 특식 제공, 여행파우치 제공, 여행자보험을 제공한다. 이번 상품은 ‘방콕 VS 필리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 LG생활건강, '후 천율단 태후세트' 선보여

LG생활건강은 매듭 명인과의 만남으로 왕실의 격조 높은 예와 고귀한 기품을 전하는 정성의 예술 '후 천율단 태후세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후 천율단 태후세트'는 왕실의 전통복식 '후수'에서 영감을 받아 하나의 예술 작품을 만들 듯 한 땀 한 땀 완성한 품격 높은 에디션이다.

'후수'는 예로부터 왕과 왕비가 의례복을 입을 때 허리 뒤로 늘어놓아 궁중의 품위를 드러냈던 매듭 형태의 띠 장식이다. 격조 높고 아름다운 궁중의 예를 표현하기 위해 '후'는 섬세하고 세밀한 작업을 선보이는 전통 공예가 황순자 매듭 명인과 협업으로 '천율단 태후세트'를 완성해 희소성과 가치를 높였다.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후 천율단'은 진귀한 화율석곡 및 궁중천초화 성분을 담은 럭셔리 광채 리프팅 케어 라인이다. 피부의 빛, 결, 선을 가꿔 어느 각도에서도 결마다 빛이 살아나는 우아한 피부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천율단 태후세트'는 현대 여성의 3대 피부 고민인 안색, 보습, 탄력 관리에 항산화 기능을 더해 피부의 균형을 이루는 '천율단 화율 밸런서&로션', 영양감이 농축된 제형이 매끄럽게 흡수돼 실크 같은 피부를 선사하는 '천율단 화율 크림' 등 '천율단' 라인의 대표 제품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토털 럭셔리 안티에이징의 명작 '환유' 라인의 제품이 증정으로 내장돼 있다.

◆ 하이트진로, 출시 1주년 기념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 샴페인 출시

하이트진로는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Taittinger Les Folies de la Marquetterie, 이하 레폴리)'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샴페인잔 특별기획상품'을 한정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고급 샴페인 브랜드 '떼땅져'의 '레폴리'는 지난해 2월 국내 첫 출시 후 고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초도 물량이 3개월만에 완판되며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다. 이에 떼땅져 와이너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떼땅져 레폴리 1병과 와인 잔 2개로 구성된 기획상품 2천500개 세트를 한정으로 기획해 하이트진로가 단독 판매한다.

'떼땅져 레폴리'는 떼땅져의 시초 와이너리인 '샤또 드 라 마께트리'의 싱글 빈야드 '레폴리' 포도밭에서 샤르도네(45%)와 피노누아(55%) 품종만으로 생산된다. 특히 5년 이상 지하 셀러에서 숙성해 섬세한 기포의 복합적인 맛을 구현해냈다. 또 복숭아향이 돋보이고, 깊이감과 균형감 속에 고급스러운 끝 맛이 특징이다.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92점, 미국 와인 잡지 '와인스펙테이터'가 93점으로 평가한 세계적으로 우수한 샴페인이다.

떼땅져 레폴리 기획상품은 현대백화점(목동점·천호점·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hy, 신제품 'MPRO4' 2종 출시…"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확대"

hy가 오는 14일 신제품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2종 ▲장&피부 듀얼케어 MPRO4 ▲장 집중케어 MPRO4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MPRO4는 hy가 보유한 최신 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제품으로 여러 종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약처 인정 원료를 사용했다. 총 연구기간만 3년에 이른다. hy는 신제품을 통해 성장세에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시장과 이너뷰티 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장&피부 듀얼케어 MPRO4'는 피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피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HY7714'를 함유했다. HY7714는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작년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규 건강식품원료(NDI) 승인으로 세계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장 집중케어 MPRO4'는 장 건강 특화 제품이다. 장내 생존율이 우수한 'HY7715'를 포함한 특허 유산균 4종을 넣었다. 장 내 유산균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3천700mg을 함유해 장 건강 2중 케어를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이중 제형을 적용해 캡슐형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형 프리바이오틱스를 동시에 섭취 가능하다.

◆ 에누리 가격비교, 씨넥스존·에너맥스와 함께 제품 검색 프로모션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IT제조, 유통 전문기업 '씨넥스존'과 함께 '에너맥스' 제품 검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에너맥스의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 'REVOLUTION D.F ERF750EWT'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에누리 홈페이지에서 'REVOLUTION D.F ERF750EWT'를 검색해서 찾은 URL과 타 사이트에서 동일한 제품을 찾은 URL을 함께 기획전 하단의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에누리 회원이라면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에너맥스 MAXPRO II EMP700AGT-C ▲구글 홈 미니 ▲포켓몬 몬스터볼 블루투스 스피커 ▲문화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총 44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 SPC그룹 라그릴리아, 딜리버리 특화 '잠실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LAGRILLIA)'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12호점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LAGRILLIA)'의 딜리버리 특화 매장 잠실점 전경.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LAGRILLIA)'의 딜리버리 특화 매장 잠실점 전경. [사진=SPC그룹]

지하철 9호선 종합운동장역 인근에 188㎡, 46석 규모로 자리잡은 라그릴리아 잠실점은 주거지와 오피스가 혼재된 상권 특성에 맞춰 딜리버리·픽업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피오더,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에서 딜리버리·픽업이 가능하며 '해피오더'로 주문 시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드라이브 픽업'의 경우, 교통 안전을 위해 지도상에 안내된 픽업 위치에서만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라그릴리아는 잠실점 외에도 양재점, SPC스퀘어점, 광화문점 등 4개 매장에서 영업시간 내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그릴리아 잠실점은 다이닝 투고 '딜리버리·픽업 전용 세트메뉴 2종'도 운영한다. ▲새우버섯 샐러드, 플랫피자 1종, 파스타 2종, 채끝등심 스테이크, BBQ폭립 플래터, 갈릭 라이스, 스윗포테이토 프라이즈, 탄산음료 2잔이 포함된 4~5인용 홈다이닝박스 ▲새우버섯 샐러드 또는 플랫피자 택1, 파스타 1종, 채끝등심 스테이크, 갈릭 라이스, 스윗포테이토 프라이즈, 탄산음료 2잔으로 구성된 2~3인용 듀오박스 등이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 특화매장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라그릴리아만의 개성과 차별화된 맛을 담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편의점 미니스톱, 20일까지 '치킨 한 마리에 6900원' 특별 할인 판매

편의점 미니스톱이 오는 20일까지 대용량 치킨 2품목을 각 6천900원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최근 겨울 스포츠 경기에 맞춰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치킨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특별 할인 대상 품목은 대용량 치킨 2품목으로 한마리순살치킨, 옛날통닭이다.

한마리순살치킨은 한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한입 크기로 알맞게 잘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치킨이다. 한 마리의 중량(640g)으로 가득 담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옛날통닭 역시 국내산 치킨으로, 추억의 시장 통닭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하여 레트로한 감성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킨이다.

고객들은 점포 카운터에서 행사 품목을 주문하거나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서 행사 치킨을 구매할 수 있다. 주문에서 조리까지 약 2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미리 예약 주문하면 갓 조리한 치킨을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사조대림, 자연조미료 '한알레시피'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한 알만 넣어도 간편하게 깊은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는 자연조미료 '해표 한알레시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해표 한알레시피'는 한우, 해물, 사골의 3종으로 구성됐다. 별도의 재료준비나 손질 필요없이 '한알레시피' 한 알만 넣으면 간편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는 간편 자연조미료이다.

원하는 요리의 육수를 3분만에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엄선된 원재료만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동전 모양으로 하나씩 개별포장돼 있어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캠핑, 여행 등 야외활동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잔여물이 나오지 않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이혜린 담당은 "한알레시피는 간편함과 높은 활용도, 우수한 품질까지 갖춘 제품으로, 자연조미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랜드와 함께 편의와 간편함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롯데온 16일까지 밥상 물가안정 할인 행사

롯데마트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전점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소고기, 돼지고기부터 채소까지 다양한 신선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지리산·강원한우 1+등급 등심(각 100g·냉장)', '브랜드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 등 브랜드 한우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홈파티용 스테이크도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페퍼 척아이롤·부채살·돈마호크 스테이크', '미국산 토마호크(100g·냉장)', '미국산 티본스테이크(100g·냉장)' 등이 있다.

초신선 돼지고기인 '3일돼지'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전품목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생선회의 경우, '항공직송 타즈매니아 연어 2종', '밸런타인 연어 사랑회(200g 내외·냉장·노르웨이산)', 등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리고 지역 농가돕기 '상생'의 일환으로 맛과 품질은 뛰어나나 산지 생산량이 많거나 작은 흡집이 있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채소 상품들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 본부장은 "급격히 상승한 물가와 함께 늘어난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기 위해 다양한 신선식품 할인행사를 준비했다"며 "이 행사를 통해 다가오는 밸런타인 데이나 정월대보름 맞이 식사를 가족들과 부담없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 이번 달부터 '직구온(ON)데이' 행사 신설

롯데온이 해외직구족을 겨냥해 이번 달부터 매월 9일을 '직구온(ON)데이'로 정하고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해외직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식품, 뷰티, 명품 등 해외직구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행사에서는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총 18가지 인기 상품을 매일 6개씩 할인 판매한다. 9일에는 육아 커뮤니티에서 유명해진 '압타밀 프로푸트라 HMO 세트(800g·6통)', 명품 비타민으로 불리는 '오쏘몰 이뮨 드링크(30일분·2박스)'를 판매한다. 10일에는 '생로랑 체인 크로스백', 11일에는 '일리 프란시스 Y3.3 커피머신'을 각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행사장에 노출되는 전 상품에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전에 물량을 확보해 14일 이내에 배송한다. 또 상품 가격을 관부가세가 모두 포함된 금액으로 표기해 가격 외에 별도의 비용 발생 없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구건회 롯데온 해외직구셀장은 "앞으로 매월 진행하는 '직구온데이' 행사에서 상품 수를 확대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더 나은 행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롯데온에서 안심하고 해외직구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