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물연대 파업] 건설·자재 5개 단체 "집단운송거부 중단하고 복귀해야"


정부에 엄정한 대응 주문…"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해야"

[아이뉴스24 이혜진 기자] 화물연대의 무기한 총파업이 닷새째를 맞은 가운데 건설·자재 업계가 "집단운송거부를 즉각 중단하고 운송에 즉시 복귀해야 한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한건설협회·대한전문건설협회·한국시멘트협회 등 5개 단체는 28일 성명서에서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국내 모든 건설 현장이 셧다운 위기에 처해있다"며 "국민들의 삶과 생활 터전마저 잃게 될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총파업 이틀째를 맞이했던 지난 25일 충북 단양군 매포읍 성신양회 정문을 노조원들이 막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총파업 이틀째를 맞이했던 지난 25일 충북 단양군 매포읍 성신양회 정문을 노조원들이 막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들 단체는 "화물연대의 불법적인 집단운송거부는 비노조원의 노동권, 건설·자재업계 종사자의 생계, 국가물류와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을 볼모로 국가경제를 위기에 처하게 만드는 명분없는 이기주의적 행동"이라며 "이미 앞서 6월 집단운송거부로 인해 건설·자재업계는 수천억원에 달하는 피해와 막대한 공사 차질이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와 국회, 기업과 근로자가 온 힘을 쏟아 붓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불법적 행위는 결코 용인될 수 없다"며 "화물연대는 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 이기주의적 행태를 중단하고 운송에 복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부를 향해선 화물연대의 행위에 대한 엄정한 대응을 주문했다.

이들은 "정부는 화물연대의 불법 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더는 건설·자재업계가 화물연대의 횡포에 끌려다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혜진 기자(hj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물연대 파업] 건설·자재 5개 단체 "집단운송거부 중단하고 복귀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