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 8개 구·군-안동시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


행정·경제·관광·문화 등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교류협력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8개 구·군과 함께 28일 오전 11시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안동시와 우호증진과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정식에는 홍준표 대구시장과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대구시 8개 구청장·군수와 안동시 읍·면장 등이 참석했다.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전경 [사진=대구시]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전경 [사진=대구시]

이번 우호교류 협정은 대구시의 맑은 물 하이웨이 정책을 토대로 양 도시의 우호증진과 교류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대구시, 8개 구·군과 안동시는 이날 협정 체결에 따라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두 지역이 갖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공유·활용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 발굴·추진 ▲행정, 경제, 관광, 문화, 예술, 체육 등 전반적인 교류 추진과 민간단체 교류 활동·지원 ▲재난·재해 시 협력 ▲안동시의 우수한 농축특산품 마케팅 협력·지원 등에 대해 상호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 추진을 위해 대구 8개 구·군의 읍·면·동과 안동 14개 읍·면을 매칭해 상호 간 우호증진과 우수 농축특산물 구매, 홍보 등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가기로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번 안동시와 우호교류 협정이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구 8개 구·군도 안동시와의 지역특성과 여건을 최대한 살려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모범적인 우호교류 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8개 구·군-안동시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