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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업계도 '헬시 플레저'가 대세…안마의자·건강기기 '인기'


10월 1일~11월 20일 안마의자·건강기기 판매량 각각 26%·19% 증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환절기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가을 안마의자 및 건강기기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안마의자, 건강기기 판매량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 19% 늘었다.

전자랜드는 올가을 기온 패턴이 예년과 달라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더욱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10월에는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가 이어졌고, 11월에는 오히려 예년보다 낮 기온은 따뜻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환경 변화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안마의자 및 건강기기는 신체의 긴장을 완화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시키기에 도움이 돼 환절기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주요 가전 제조 업체에서도 듀얼 마사지 모듈, 체성분 측정 등의 신기능과 블루투스 스피커, 음성인식 등 편의성을 증대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또 '가전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즐거운 건강 관리, '헬시 플레저'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 집에서 간편하게 컨디션 충전을 돕는 건강 가전들이 각광받는 것 같다"며 "편리미엄 가전의 흥행으로 소비자들이 가치 충족을 위해서 가전의 도움을 받기 시작한 것도 원인 중 하나"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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