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


2021년 8월 프로젝트 시작 후 약 1년 3개월만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소비자 구매 활동이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지도록 함) 사업을 맡고 있는 카카오메이커스는 우리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열어주는 '제가버치' 프로젝트 누적 거래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 [사진=카카오]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 [사진=카카오]

'제가버치'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전국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2021년 8월 첫 선을 보였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까지 농축수산물 약 2천300톤을 판매했다. 이를 구매한 소비자는 50만명을 넘어섰다. 누적 판매 품목 수는 80여 건이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농축수산물은 제주 세척 월동 무였다. 단일 품목으로 가장 높은 판매 금액을 기록한 품목은 강원도 동송농협의 메뚜기표 철원 오대쌀이 차지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농축수산물을 소개하며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단 방침이다. 2023년에는 청년농부를 비롯해 강소농, 재래시장만의 특색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영주 카카오메이커스 실장은 "더 많은 소비자가 우리 농축수산물을 경험하고 더 많은 생산자를 도울 수 있는 선순환 효과를 만들며 상생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