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교육청,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선정돼


전국 시·도 교육청 중 여가부 장관 표창 유일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5일 오전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2년 여성폭력예방주간 기념식에서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에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1·2차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전국 시·도 교육청 중 유일하게 장관 표창을 받았다.

부산교육청은 그동안 추진한 다양한 폭력 예방 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교육청은 ▲교장·교감·행정실장 대상 연수 ▲원어민 강사를 위한 영어 동영상 교육자료 제작 배포 ▲음악·미술·영화·소설 등 문화예술 기반 성인지 프로그램 ▲성인지 함양 다모임이나 워크숍 등 다양한 성인지 향상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성희롱·성폭력 사안의 분석을 통한 대응 방법과 2차 가해 예방 등에 대한 토의·토론을 실시하는 등 성희롱과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조직문화 개선과 피해자의 일상 회복 지원에도 노력해왔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과 표창 수상은 그동안 우리 교육청에서 폭력 예방 관련 정책을 잘 펼쳐왔다는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성범죄 등 학교 내 성폭력 근절과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건강한 성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교육청,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선정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