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5일) 전국 맑다가 흐려져…오후부터 중부 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25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흐려져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3~6도, 최고기온 8~15도)보다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 낮 최고기온은 14~21도로 예상된다.

늦은 오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비가 시작돼 밤에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북부에, 다음날(26일) 새벽 경기남부와 강원영서중.남부, 충청권, 전북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25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사진=기상청 ]
25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사진=기상청 ]

이번 비는 강수대가 빠르게 이동하면서 강수 지속 시간이 길지 않겠으나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다음날까지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강원영서, 충남권, 서해5도, 충북, 전북 5mm 내외이다.

오후부터 중부서해안과 강원영동, 다음날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강원산지 90km/h(25m/s)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분다.

오후부터 동해중부먼바다, 다음날부터 서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먼바다에는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 충북, 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5일) 전국 맑다가 흐려져…오후부터 중부 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