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문 경영인 무덤' 청호나이스, 또 오너 경영 전환?…정휘철 대표 선임


오정원 전 대표, 2년 10개월만에 사임…사측 "새 대표 영입 중, 전문 경영인 유지할 것"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국내 렌털업체 청호나이스가 오너 경영 체제로 잠시 전환됐다. 오정원 청호나이스 대표가 최근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기 때문이다.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한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광고 [사진=청호나이스]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한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광고 [사진=청호나이스]

23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정휘철 청호나이스 부회장은 자리를 비우게 된 오 전 대표를 대신해 지난 14일부로 대표 자리에 올랐다.

정 부회장은 청호나이스 창업주인 정휘동 회장의 동생으로, 청호나이스 지분 8.18%를 보유한 오너 일가다. 정휘동 회장은 지분 75.1%을 가진 최대 주주로, 정 회장이 80% 지분을 보유한 관계사 마이크로필터가 2대 주주(12.99%)로 올라있다.

일각에선 청호나이스가 전문 경영인 체제에서 오너 경영 체제로 또 다시 전환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청호나이스는 삼성전자 출신 이용우 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가 정 회장 체제로 복귀했고, 현대그룹 출신 이석호 대표를 선임했다가 정휘철 대표로 변경한 바 있다.

오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2년 10개월만인 이달 초 대표이사 자리서 물러났다. LG전자에서 터키법인장과 RAC(가정용 에어컨)사업부장을 거쳐 청호나이스에 합류했으며, 지난 2019년 12월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업계에선 오 대표가 취임 후 주력 제품인 정수기 외에 커피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시장에도 진출했지만, 경쟁 업체에 비해 성과가 다소 부진한 것이 부담이었을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는 역성장할 것이란 관측도 있다.

정휘철 청호나이스 부회장 [사진=청호나이스]
정휘철 청호나이스 부회장 [사진=청호나이스]

이에 대해 청호나이스 측은 오너 경영 전환 운영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정휘철 부회장이 임시로 대표 자리에 오른 것일 뿐 전문 경영인 체제는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전문 경영인 체제 유지를 위해 현재 새 대표를 외부에서 영입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며 "공석이 생겨 정 부회장이 임시 대표직을 맡은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문 경영인 무덤' 청호나이스, 또 오너 경영 전환?…정휘철 대표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