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안전을 최우선으로, 매뉴얼 보완·배포" 지시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최근 이태원 사고 관련 "다수가 모이는 행사의 경우 사고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매뉴얼을 다시 점검하고 철저히 보완해 배포하라"고 1일 지시했다.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사진=인천시 교육청]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사진=인천시 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은 이날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복소통만남회의에 참석해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을 위해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와 공사 등을 철저히 준비하고 진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도 교육감은 이태원 사고 소식을 접한 직후 인천학생과 교직원 피해 현황 파악을 지시하고 비상대책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도 교육감은 "자칫 방심과 익숙함이 사고를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며 "안전감수성을 좀 더 예민하게 바라보고 책무성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시의회 수능 응시료 지원 조례 통과와 관련한 당부도 이어졌다.

도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금년부터 수능 응시료 지원 조례가 통과되고 내년부터 초등학생 입학지원금과 체육복 지원, 다자녀 체험학습, 수련활동 지원, 난치병 치료비 지원 등을 할 수 있게 됐다"며 "학생 중심의 교육을 펼친다는 우리 교육청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만큼 잘 준비 해달라"고 말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안전을 최우선으로, 매뉴얼 보완·배포" 지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