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이시티 자회사,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로 사명 변경


모회사 조이시티와의 연계 강화…게임 IP 활용 웹툰 공개 예정

'조이플 엔터테인먼트' [사진=조이시티]
'조이플 엔터테인먼트' [사진=조이시티]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회사 로드비웹툰의 사명을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준현)'로 변경했다고 4일 발표했다.

새로운 사명인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는 '조이(Joy)'와 '피플(People)'의 합성어다. '즐거움'과 '사람' 두 의미를 합쳐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모회사 조이시티와 연계를 강화했다.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샤이닝 썸머', '대공님의 애완 수인' 등 로맨스 판타지, 현대 로맨스, 비엘(BL) 장르의 작품을 선보였다.

이 중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지난 7월 연재 개시 이후,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칸'과 연재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는 판타지 장르를 비롯한 10여 종의 노블코믹스 및 오리지널 웹툰 타이틀을 제작 중이다. 또한 오는 2023년에는 모회사 조이시티의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툰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준현 조이플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조이플이라는 사명에 담긴 뜻처럼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면서 "웹툰 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스토리 콘텐츠 분야 전반을 다루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이시티 자회사, '조이플 엔터테인먼트'로 사명 변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