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윤규 2차관, 아르헨티나 외교통상부 차관과 양자 면담


한-아르헨티나 정보통신기술 협력 양해각서 개정 체결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박윤규 2차관은 28일 서울 주한아르헨티나대사관에서 아르헨티나 외교통상부 빠블로 안셀모 떼따만띠 외교 차관과의 양자면담을 개최해 5세대(5G) 통신망, 인공지능 등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2차관 [사진=송혜리 기자]
박윤규 과기정통부 2차관 [사진=송혜리 기자]

이번 만남은 양국 외교부 간의 고위급협의회를 위한 아르헨티나 외교통상부 차관의 방한을 계기로 성사됐다.

이번 면담에서 박윤규 제2차관은 5G 선도국가로서 한국의 인프라 구축 성과와 이를 활용한 5G 기반 산업 육성 정책인 「5G+ 전략」의 추진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인공지능 분야 기술 확보를 위한 정책의 주요내용 공유를 통해 상호 정책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향후 양국 간의 협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양 차관은 면담에 이어, 한-아르헨티나 정보통신기술 분야 협력 양해각서(MOU)를 개정하는 서명식을 개최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2004년 체결 이후 처음으로 개정하는 것으로써, 이번 개정을 통해 양국 간 중점 협력분야를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으로 개편하여 4차산업 분야 전반에 걸쳐 협력하기로 했다.

박윤규 차관은 “통신망 고도화 등 양국이 공통적으로 육성 중인 분야에서 협력 기회가 많을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오늘 회의를 계기로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양국 간의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윤규 2차관, 아르헨티나 외교통상부 차관과 양자 면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