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태흠 충남도정 첫 정무부지사에 전형식 내정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 역임 기획재정부 소속 고위공무원 출신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당선자와 호흡할 첫 정무부지사에 기획재정부 소속 고위공무원인 전형식 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내정됐다.

김태흠 당선자는 30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힘쎈 충남’ 시대를 함께 열어 나아갈 민선 8기 첫 정무부지사에 전형식 전 청장을 임용한다"고 밝혔다.

김 당선자는 “기재부 등 중앙부처에서 오랫동안 다양한 업무를 펼쳐 온 전 내정자는 정부 운용 시스템과 각종 국가 사업, 정부예산 등에 밝은 분”이라며 “앞으로 충남의 미래 성장동력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예산을 추가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형식 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 [사진=충남도 제공]
전형식 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 [사진=충남도 제공]

전 내정자는 정무부지사 취임 후 기존 정무적인 역할과 함께 중앙 부처와 가교 역할을 하며 정부 사업 유치, 지역 현안 해결, 정부예산 확보 활동 등에 집중하게 된다.

특히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환황해경제자유구역청 복원을 비롯한 김태흠 도정 핵심 과제인 ‘베이 밸리 메가시티’ 건설을 앞장서 추진할 예정이다.

전 내정자는 충남 서천 출신으로 대전 동산고와 서울대 공법학과를 거쳐 행정고시(38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기재부 법사예산과장과 국고과장,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운회 재정국장, 기재부 재정정산국장을 거쳤다.

지난 2018년에는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을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국립외교원으로 교육파견돼 글로벌리더십 과정을 밟았다.

전 내정자는 민선 8기 첫 날인 7월 1일 도청 외부인사 접견실에서 임용장을 받고 공식 집무를 시작한다.

/내포=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태흠 충남도정 첫 정무부지사에 전형식 내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