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자의 모든 것…미래에셋증권, 새로운 MTS 정식 오픈


기능별로 나눠 있던 3개의 앱을 하나의 통합 버전 '엠스탁'으로 제공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새로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엠스탁(M-STOCK)에 대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서비스되는 MTS는 기능별로 나눠 있던 3개의 앱을 하나로 통합한 버전으로 '공급자 중심'의 기존 증권사 MTS를 '고객 중심'으로 전환해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이 새 MTS를 공개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새 MTS를 공개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이 앱의 주요 특징은 세 가지다. 첫 번째 '투자의 모든 것(All about Investment)'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깔끔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투자 상품을 원터치로 연결해 24시간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낮과 밤의 시간 변화에 따라 화이트·다크 모드 디자인이 자동으로 전환되며, 매매 가능한 시간에 맞게 최적화되는 홈 화면 등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대한 투자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다.

두 번째 '나'를 중심으로 리디자인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나의 모든 금융자산과 계좌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고, 내가 관심 있는 뉴스나 정보를 일일이 찾지 않아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음달 중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통합앱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세 번째 미래에셋증권의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투자에 도움이 될 콘텐츠를 생산해 앱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신청자에 한해 볼 수 있던 엠클럽(m.Club) 서비스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볼 수 있게 변경했다. 상대적으로 성과가 좋은 고객들의 분석 데이터를 예전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지표 데이터, 기업의 성장성과 안정성, 위험도 등을 자체 인공지능(AI)기술로 분석해 제공되는 종목별 AI 스코어 정보를 통해 개별 종목에 대해서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 밖에도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종목에 대해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종목 커뮤니티, 새로운 개편된 주식 실시간잔고와 매매일지 차트, 통합검색과 다양한 수익률 분석 서비스등도 제공한다.

오픈베타테스트를 통해 고객 의견 수렴 후 품질의 완성도를 더 높인 M-STOCK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안드로이드 고객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배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달 중에는 모든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대표는 "이 앱의 오픈은 압도적인 No.1 금융 투자 플랫폼이 되기 위한 시작점으로 최고의 고객 경험을 드리기 위해 파괴적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자의 모든 것…미래에셋증권, 새로운 MTS 정식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