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기어때 개발이 일하는 법'…기술 블로그에서 푼다


여기어때, 플랫폼 개발자 위한 기술 블로그 운영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여기어때가 플랫폼 개발자 소통을 위해 나선다.

여기어때가 기술 블로그를 운영한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기술 블로그를 운영한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 [사진=여기어때]

30일 여기어때는 플랫폼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어때 기술 블로그는 개발을 비롯해 디자인을 포함한 앱 개발 성과와 노하우, 조직 문화를 대외 공유하는 목적으로 개설했다.

여기어때 기술 블로그는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 과정을 기록하고, 사내 개발자 및 신규 입사자들이 기술 개발의 목표와 방향성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블로그 콘텐츠는 사내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를 선정하고 콘텐츠를 작성해 발행한다.

여기어때는 임직원들이 기술 블로그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원고료 지급과 함께 연말 우수작을 선정한 추가 포상까지 검토 중이다.

기술 블로그에는 개발자 콘텐츠와 브랜드디자인, 사내 문화&복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앱 개발에 참여하는 조직원의 소식을 꾸준히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기술 카테고리에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 프로젝트' 사용법 등의 기술 노하우부터 2년차 개발자의 팀 적응·탐방기 같은 조직 문화 소개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업로드돼있다.

김희수 여기어때 기술기획팀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여기어때를 만드는데 일조한 개발자ᆞ디자이너들의 생생한 이야기로 기술 블로그를 채울 예정"이라며 "여기어때 임직원부터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까지,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기어때 개발이 일하는 법'…기술 블로그에서 푼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