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24시간 'AI 케어서비스'로 중증장애인 일상 자립 돕는다


거동 어려운 중증장애인 생활 공간에 IoT 센서 연동 24시간 AI 케어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중증장애인 가구에 인공지능(AI) 케어서비스를 보급한다.

중증장애인 A씨가 서울 홍제동 자택에서 AI 케어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댁내 가전을 제어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중증장애인 A씨가 서울 홍제동 자택에서 AI 케어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댁내 가전을 제어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신체 기능에 제한이 있거나 보행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탈시설 중증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AI 케어서비스 보급에 나섰다고 23일 발표했다.

KT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10여곳에 AI 스피커와 IoT 기기를 연동해 중증장애인의 생활 공간을 스마트홈으로 구현하고 이를 기반으로 365일 24시간 AI 케어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로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이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조명을 비롯해 선풍기, 가습기, 공기청정기, TV 등의 가전을 직접 제어하고 커튼도 열고 닫을 수 있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또 외부인 방문 시 비밀번호를 노출하거나 현관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방문객을 확인하고 문을 열어줄 수 있고 위급 상황 시에는 KT 텔레캅-119 연계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무성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KT가 가진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영역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는 것이 KT ESG 경영의 지향점"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사회적 약자 앞에 놓인 장벽을 허물고 나아가 이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24시간 'AI 케어서비스'로 중증장애인 일상 자립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