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0억개 색상 구현…삼성전자, UHD 모니터 '뷰피니티 S8' 출시


콘텐츠 창작자 위한 제품…고해상도 모니터 전 모델 '뷰피니티'로 명칭 통합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전자가 10억개 색상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모니터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모니터 '뷰피니티 S8(모델명: S80PB)'을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뷰피니티(ViewFinity)는 '뷰(View)'와 '무한(Infinity)'의 합성어로 '무한한 시청 경험의 가치(The value of infinite viewing experience)'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삼성 고해상도 모니터의 새로운 이름이다.

뷰피니티 S8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
뷰피니티 S8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

이번 신제품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QHD(2560x1440) 이상 모든 고해상도 모니터에는 뷰피니티라는 명칭을 일괄 적용할 예정이다.

뷰피니티 S8(32·27형)은 UHD(3840×2160) 해상도를 지원하며 그래픽 디자이너, 디지털 아티스트, 사진 작가 등 제작자가 의도한 대로 콘텐츠를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정밀한 색 표현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뷰피니티 S8은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를 적용해 UL로부터 업계 최초로 눈부심 방지(Glare Free) 검증을 받았다. 이를 통해 별도의 차광 후드 없이도 일관된 수준의 밝기와 색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기술력을 인정 받아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뷰피니티 S8은 DCI-P3 98%의 색 표현과 최대 10억개의 색상을 지원하며, VESA 디스플레이HDR 600(32형 기준) 규격을 만족해 정확한 색 표현 뿐 아니라 전문적인 색 보정 작업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팬톤 컬러 표준의 2천여개 색상과 피부 톤을 표현하는 110가지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화질로 '팬톤 컬러 검증'과 '팬톤 스킨톤 검증'을 받았다.

뷰피니티 S8은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케이블 하나로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90W 충전과 10Gbps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삼성 뷰피니티 S8은 출고가 기준 32형이 82만원, 27형이 72만원이며 20일부터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뷰피니티 S8은 정확하고 일관된 색 표현이 필요한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노하우가 축적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모니터 구매 고객에게 최고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억개 색상 구현…삼성전자, UHD 모니터 '뷰피니티 S8'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